복면가왕, 남상일 명창 본문

카테고리 없음

복면가왕, 남상일 명창

권희찬 2016. 9. 4. 09:51

가왕(歌王)이라는 단어는 가수 중에서 왕이라는 뜻으로, 노래를 가장 잘 부르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많은 음악 방송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왕 이라는 컨셉 으로 방영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MBC에서 방영 중인 복면가왕 프로그램입니다. 복면가왕은 나이와 신분, 그리고 직업을 숨긴 연예인들이 오롯이 노래 실력만으로 대결하는 음악 프로그램 인데요. 방송인들이 특수 제작한 가면을 쓰는 것과, 등장한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이 복면가왕 프로그램의 흥행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국립국악원에서는 지난 복면가왕 방송에서 아재댄스로 이슈가 되었던 '냉동만두 해동됐네'라는 인물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면가왕,‘냉동만두 해동됐네’

8 21일 저녁, 복면가왕에는 의문의 인물인 냉동만두 해동됐네가 등장하며 이슈를 끌었다.

'비 오는 날의 수채화' vs '냉동만두 해동됐네'의 듀엣곡! - 꿈

위 영상은 지난 8 21, 복면가왕 프로그램에 등장한 의문의 인물, '냉동만두 해동됐네' '비 오는 날의 수채화' 1라운드를 듀엣으로 불렀던 ''이라는 노래인데요. 영상을 확인 해 보시면, 수채화의 담백한 목소리와 냉동만두의 청량하고 힘 있는 목소리를 들어 보실 수 있답니다. 영상 속 노래를 평가하고 있던 연예인 판정단은 냉동만두의 탁 트인 시원한 발성과 깔끔한 고음 처리에 깜짝 놀라며 "냉동만두의 정체는 성악가 일 것이다" 라는 추측을 하기도 했는데요. 위 영상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본 방송에서는 냉동만두의 독특한 바이브레이션으로 시선을 한 몸에 받기도 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냉동만두가 2라운드에서 선 보인 '사모곡'이라는 노래 인데요. 한번 들어 보시고, 냉동만두의 정체가 누구일지 여러분들도 맞춰 보시기 바랍니다.



'냉동만두 해동됐네'의 2라운드 무대! - 사모곡







명창 남상일

냉동만두 해동됐네의 정체는 국악계의 아이돌이자 대한민국의 대표 소리꾼인 명창 남상일이다.

'냉동만두 해동됐네'의 정체 공개

여러분들께선 냉동만두의 정체를 눈치 채셨나요? 국악이는 냉동만두의 정체가 밝혀 지기 전, 목소리만 듣고서는 누구인지 파악하기 참 어려웠는데요. 지난 8 28, 국악이의 궁금증을 유발 시켰던 냉동만두의 정체는 바로 국악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명창 남상일 선생님 이셨습니다. 위 영상은 복면가왕 프로그램에서 명창 남상일 선생님의 정체가 공개되는 영상이니, 한번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냉동만두라는 인물이 방송에 공개되자, 수 많은 네티즌들은 "냉동만두는 국악인 남상일씨 일 것이다."라며 추측을 하기도 했는데요. 얼굴을 보지 않아도 정체를 알 수 있었던 것은 우리가 한국인이기에, 우리의 소리에 반응한 것이 아닐까요?






남상일은 누구인가?

명창 남상일은 4살 때부터 국악의 매력에 빠져 판소리를 배워 온 분으로, 우리의 국악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안숙선&남상일, 신명나는 우리소리 ´흥보가 中 흥보 박 타는 대목´

대한민국 대표 소리꾼, 명창 남상일 선생님이 처음 국악을 접한 나이는 4살이라고 합니다. 어렸을 적 어디 아픈 것이 아닐까 할 정도로 많이 울었지만 이상하게도 TV에 나오는 판소리만 들으면 울음을 그칠 정도로 어린 나이부터 국악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았다고 하는데요. 남상일 선생님은 우리의 국악을 알리기 위해 다른 장르들과의 콜라보레이션까지 할 정도로 우리의 음악, 국악을 사랑하고 아끼시는 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상일 선생님은 "국악은 '부모'. 누구나 '부모'없이는 태어날 수 없다. 마찬가지로 국악 없이는 남상일 자체도 존재할 수 없다. 남상일과 국악은 부모와 자식처럼 운명적인 관계다."라고 말씀 하시며 국악에 대한 애정과 마음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지난 5월에는 KBS 인기 음악프로그램 중 하나인 '불후의명곡'에서 흥보가 흥보 박 타는 대목을 명창 안숙선 선생님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국악을 알리는 데에 힘 쓰셨답니다. 안숙선 선생님과 남상일 선생님의 박 타는 대목은 위 영상을 통해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국립국악원의 특별한 잔치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 명절에는 국립국악원에 방문하여 명창 남상일과 함께하는 별별잔치를 즐겨 보자.

'냉동만두'의 아재댄스 종합선물세트

재치 있는 입담으로 사람들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명창 남상일 선생님은 국악을 어렵고 지루하게 생각하는 대중들에게 '국악에는 흥겹고 신나는 곡들도 많다'라고 전하고 싶다고 했는데요. 남상일 선생님 이외에도 우리 국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 세계의 국악인들이 있어, 국악이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날이 더욱 빨리 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풍성한 계절, 나누는 기쁨이 머무는 한가위 명절에는 국립국악원에서 특별히 준비한 잔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관객과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기는 별별잔치가 펼쳐질 예정 이랍니다. 이번 잔치에서는 특별히 남상일 선생님께서 사회를 봐 주신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축복을 기원하는 '비나리'부터 달 밝은 밤 '강강술래'까지 만나 보실 수 있는 별별잔치의 일정은 아래의 박스를 클릭하시어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영상은 남상일 선생님 특유의 아저씨 분위기가 묻어 나는 '아재댄스 종합선물세트'영상이니, 확인 해 보시고 웃으시며 8월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