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발매 힙합 싱글 앨범 모음 소개 포스팅! 본문
안녕하세요~ 건빵입니다!
힙합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9월 2일 자정부터 무척 기분이 좋으셨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국내 힙합 씬을 대표하는 세 레이블 "저스트뮤직", "AOMG", "일리네어 레코즈"에서 같은 시간 동시에 신곡을 발표한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기분 좋지 않나요?
저스트뮤직의 수장 스윙스는 싱글 'Your Soul'을, AOMG의 수장 박재범은 싱글 'Me Like Yuh (k)', 'Aquaman' 두 개를, 일리네어 레코즈 공동 설립자 더 콰이엇은 싱글 'Beautiful Life II'를 내놓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이번 시간에는 좀 특별하게 각 노래를 따로 포스팅해드리는 대신, 한꺼번에 모아서 소개해드리는 모음 포스팅을 마련해봤습니다! 각 싱글 앨범에 대한 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따로 따로 살펴보죠!
- 스윙스 <Your Soul> -
저스트뮤직의 수장 스윙스가 오랜만에 무료 공개 음원이 아닌 정식 음원을 발매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스윙스는 2014년 11월 25일에 군입대를 하게 되었지만, 본 제대일인 8월 24일까지 다 채우지 못하고 군 의가사제대를 했습니다. 그래서 본 제대일까지 음원 발매 및 공연과 같은 영리 활동을 하지 않기로 선언했죠.
그만큼 스윙스와 저스트뮤직 팬들이 오래 기다렸을 법한 신곡 'Your Soul'은 2014년부터 이어 오던 감정기복 II 시리즈의 마지막 <감정기복 II Part. 3 : 심리치료 (Psychotherapy)>에 수록될 트랙으로, AOMG의 '그레이'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스윙스의 랩이 아닌 잔잔한 보컬로 채워져 있습니다. 제대 후 괴물 래퍼 다운 강력한 트랙을 예상하고 있던 분들이라면 색다른 반전을 느끼셨겠네요!
- 박재범 <Me like yuh> -
랩과 R&B를 오고 가며 그야말로 쉼없는 작업량을 보여주고 있는 허슬러 박재범. 그가 이번에는 R&B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줄 만한 두 개의 곡이 담긴 <Me Like Yuh> 싱글 앨범을 들고 왔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두 곡의 제목은 각각 'Me like yuh (k)', 'Aquaman'인데요. 두 곡 모두 박재범이 앞으로 내놓을 R&B 앨범 <EVERYTHING YOU WANTED>의 발매에 앞서 선공개한 트랙입니다. 참고로 전자는 한글 가사로 되어 있고, 후자는 영어 가사로 되어 있는데요. 두 곡 모두 트렌디하면서 로맨틱한 분위기의 R&B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프로듀서 '차차 말론'의 세련된 비트 위에 나오는 박재범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입니다. 참고로 'Me Like yuh (k)'의 경우 AOMG의 홍일점 '후디'가 피쳐링에 나섰습니다.
- 더 콰이엇 <Beautiful Life II> -
최근에 이 아티스트이 작업량이 가히 놀라울 정도입니다. 거의 신곡이 일주일에 한 번 꼴로 나오는 정도인데요. 최근 폭발적인 작업량과 꾸준한 퀄리티로 많은 인정을 받고 있는 더 콰이엇이 새 싱글 'Beautiful Life II'를 내놓았습니다.
'Beautiful Life II'는 더 콰이엇이 2014년 발매한 <AMBITIQN>에 수록되어 있는 'Beautiful Life'의 연작으로, 현재 자신의 삶을 담백하면서도 솔직하게 풀어내고 있는 곡입니다. 더 콰이엇 특유의 간결하게 딱 떨어지면서 느낌 있는 랩을 들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최근 대세 래퍼로 떠오른 '해쉬스완'이 피쳐링에 참여해 특유의 몽롱한 바이브와 유연한 래핑을 들려주며 더 콰이엇과 신선한 조화를 이뤘습니다. 그리고 '프리마 비스타'의 묵직하고 깔끔한 붐뱁 비트가 일품입니다.